훈련 상태 레벨

훈련 상태는 자신의 훈련이 체력 수준과 성과에 어떠한 영향을 끼치는지를 보여줍니다. 훈련 상태는 장기간 동안의 훈련 부하의 변화와 VO2 Max, HRV 상태의 변화를 바탕으로 합니다. 사용자는 미래의 훈련을 계획하고 체력 수준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하여 자신의 훈련상태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훈련 상태 없음: 장치가 사용자의 훈련 상태를 판단하기 위해서는 2주에 걸쳐 여러 활동을 기록해야 합니다.

디트레이닝: 디트레이닝은 1주일 이상 훈련이 평소보다 더 약하게 실시되어 사용자의 체력 수준에 영향을 끼치는 경우에 나타납니다. 훈련 부하를 증가시켜 개선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회복: 더 가벼운 훈련 부하는 신체가 회복되도록하며, 이러한 회복 과정은 장기적인 고강도 훈련에 필수적입니다. 준비가 된 것으로 판단하였다면 더 고강도의 훈련 부하로 복귀할 수 있습니다.

운동 능력 유지: 체력 수준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현재 훈련 부하만으로 충분합니다. 체력을 개선하려면 자신의 운동 프로그램을 변화시키거나 훈련량을 증가시켜야 합니다.

생산적임: 현재의 훈련 부하가 체력 수준과 성과를 올바른 방향으로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향상된 체력 수준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훈련 계획에 회복 기간을 포함시켜야 합니다.

운동 능력 향상: 운동 능력 향상은 현재의 몸 상태가 이상적인 경기 조건에 부합함을 의미합니다. 최근에 감소된 훈련 부하가 몸을 회복시키고 있으며 이전에 실시된 훈련으로 인한 피로를 완전하게 보충시켜 줍니다. 이러한 운동능력향상 상태는 짧은 시간 동안만 유지될 수 있으므로 더욱 향상된 목표의 계획을 수립해야 합니다.

오버트레이닝: 훈련 부하가 너무 강하며 역효과를 불러일으킵니다. 사용자의 몸은 휴식이 필요합니다. 훈련 일정에 더 가벼운 훈련을 추가함으로서 회복하는데 필요한 시간을 확보해야 합니다.

비생산적: 훈련 부하는 적절한 수준이지만 체력이 감소하고 있습니다. 스트레스, 영양, 스트레스 관리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피로감: 회복력과 트레이닝량의 불균형을 의미합니다. 힘든 트레이닝 또는 중요한 사건 이후에 정상적으로 나타나는 결과입니다. 신체 회복이 어려울 수 있으므로, 전반적인 건강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훈련 상태를 알아내기 위한 팁

훈련 상태 기능은 주 1회 이상의 VO2 Max. 측정 등 최신 체력 수준 평가를 토대로 합니다. 심박수가 몇 분 동안 최대 심박수의 70% 이상에 도달한 실내외 파워 라이딩을 완료하고 나면 VO2 Max. 추정치가 업데이트됩니다.

훈련 상태 기능을 최대한으로 활용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팁을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 주 1회 이상 파워미터를 사용해 라이딩하면서 최소 10분 동안 최대 심박수의 70% 이상에 도달하도록 합니다.

1주 동안 장치를 사용하면, 자신의 훈련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